2019 – 2020년 사목위원
- 회장 : 김창근 니콜라오
- 부회장: 한병철 안드레아
- 총무: 김세철 벨라도
- 기획 분과장: 노갑래 야고보
- 전례 분과장: 홍미숙 마르셀라
- 재정 분과장: 한의섭 미카엘라
- 여성 분과장: 사진숙 안젤라
- 선교 분과장: 곽영규 율리아나
- 홍보 분과장: 유희종 안드레아
- 소공동체 분과장: 성현경 미카엘라
- 성전관리 분과장: 은종명 바오로
- 청소년 분과장: 김홍표 마르티노
사목 위원회의 의의
사목위원회는 하느님의 신비체이며, 하느님의 백성인 교회에 봉사하는 평신도 사도직 임무를 갖고, 본당 신부로 하여금 복음선포와 그의 사목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, 본당 행정 및 운영과 사목 등을 협조하기 위하여 임명된 직책으로 하느님 의 은총 안에서 대화와 사랑을 통하여, 본당신부의 사목에 대한 자문과 협조에 응하고, 본당 신부를 도와 교회운영 및 중요사항 결정에 참여하며, 본당 신부가 사목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재정을 관장하고, 본당내의 각 단체활동을 교회정신에
입각하여 활성화하고 격려하며, 본당 신자들의 평신도 사도직에 대한 헌신적 표양을 보이고 신자들의 화목과 융화에 헌신하며, 사업계획은 본당신부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, 본당운영에 본당신부의 목자적 결정에 순명하고, 본당신부를 사랑으로 받들어 그 직분을 다할 수 있도록 기도하고 희생과 공로를 바쳐 협력함으로써 교회발전에 이바지한다. 사목위원회는 교회 공동목적달성을 위하여 신앙인의 자세로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며 상호 협력하여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사랑의공동체를 이루도록 직무를 수행한다.
사목 위원회의 구성
사목위원회는 사목회장 및 부회장, 총무, 기획분과, 재무분과, 전례분과, 선교분과, 여성분과, 성전관리분과, 홍보분과, 소공동체분과, 청소년분과로 구성되며 각 분과는 필요에 따라 1인 이상을 둘 수 있다. 사목회장은 본당신부가 임명하고, 그 외 사목위원은 회장의 추천을 받아 본당신부가 임명하며, 그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 할 수 도 있다. 회장 유고시에는 부회장이 그 임무를 대행하며, 부회장 유고시 본당신부의 지시를 받는다.